2024년 10월 31일 19:00 V-리그 프로배구 현대건설 vs 한국도로공사 스포츠 픽
2024년 10월 31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V-리그 프로배구 현대건설 대 한국도로공사
현대건설
V-리그 프로배구 직전 GS와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모마가 17득점과 성공률 45.71%를 기록하며 맹활약했고, 양효진과 이다현도 21득점을 합작했다. 특히, 국내 공격수 정지윤이 개막 이후 꾸준히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도 매우 긍정적이다. 지난 시즌의 우승 전력을 그대로 이어가는 탄탄한 경기력을 발휘하며, 이번 경기에서도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직전 IBK전에서 1-3으로 패배했다. 니콜로바가 27득점, 성공률 44.44%로 활약했지만, 강소휘와 전새얀이 단 12득점에 그쳤고, 배유나도 중앙에서 눈에 띄는 경쟁력을 보이지 못했다. 이윤정 세터의 경기 운영이 아쉬웠고, 팀 조직력이 아직 완벽히 발휘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아쉽다.
전망
현대건설은 시즌 첫 경기에서 다소 어려움을 겪었지만, 두 번째 경기부터는 조직력 강점을 잘 살리며 주요 선수들이 제 역할을 해주고 있다(위파위 제외). 반면 도로공사는 시즌 전 기대를 모았던 강소휘가 아직 팀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한 모습이고, 아시아 쿼터 유니의 선발 기회도 제한적이다. 현대건설의 정지윤이 안정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모마의 위력 또한 여전해 오늘의 화력 대결에서 현대건설이 앞설 가능성이 크다.
또한, 현대건설의 양효진과 이다현으로 이루어진 트윈타워의 경쟁력이 뛰어나 중앙 경쟁에서도 현대건설이 우세할 전망이다. 조직력과 호흡 면에서도 현대건설이 압도적으로 앞서 있기 때문에, 오늘 경기는 현대건설의 승리가 예상된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현대건설 승
U/O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