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8일 18:00 NPB 일본야구 요미우리 vs 요코하마 스포츠 픽
2024년 10월 18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NPB 일본야구 요미우리 대 요코하마 !!
요미우리
NPB 일본야구 타선의 부진으로 인해 연패에 빠진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포스터 그리핀을 선발로 내세워 연패 탈출을 노린다. 올해 6승 4패, 방어율 3.01을 기록한 그리핀은 특히 8월과 9월에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었다. 또한, DeNA를 상대로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모을 만하다. 전날 경기에서는 오오누키 신이치 공략에 실패하며 단 1점에 그친 요미우리의 타선은 여전히 활기를 찾지 못한 상태다. 특히 주력 타자인 오카모토가 득점 찬스를 제대로 맞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요시카와 나오키의 부재가 뼈아프게 느껴진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도 안정감이 부족해 보인다.
요코하마
연이은 호투로 연승을 기록한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요시노 테루키를 선발로 내세워 3연승에 도전한다. 요시노는 올해 3승 2패, 방어율 4.31을 기록하며 신인답지 않은 투구를 선보였으며, 9월 30일 한신 원정에서는 6이닝 무안타 노런을 기록한 바 있다. 요미우리와의 도쿄돔 맞대결에서는 11이닝 2실점으로 강한 모습을 보였지만, 그 경기는 모두 낮 경기였고 야간 경기에서는 다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투구를 보여온 것이 변수다. 전날 스가노 토모유키를 상대로 타일러 오스틴이 결승 솔로 홈런을 터뜨리는 등 2점을 기록한 요코하마의 타선은 퍼스트 스테이지에서의 폭발적인 화력과는 거리가 있는 모습을 보였다. 병살타 5개는 향후 경기에 불안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반면, 2.1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낸 불펜은 미우라 다이스케 감독의 탁월한 불펜 운용이 돋보였다.
전망
토고와 스가노가 선발로 나선 경기를 모두 내준 요미우리는 이제 절박한 상황에 놓여 있다. 그러나 그리핀은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투수이며, 요시노 또한 요미우리 상대로 강점이 있지만 기복이 있어 승부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선발의 우위가 있는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에 더 가까울 것으로 보인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요미우리 승
U/O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