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7일 KBO kt wiz 롯데 자이언츠 요약
2023년6월7일 KBO kt wiz 롯데 자이언츠 이번 경기는 롯데의 승리를 추천한다. 롯데 선발 반즈는 지난 경기에서 부진한 투구를 했지만 등판일정을 당겨 4일 휴식 후 등판한 것이 악영향을 끼쳤을 뿐이다. 시즌 초반에 비해 조금씩 자기 페이스를 찾아가고 있고 여전히 안정된 제구력을 가진 투수다. 슬라이더가 타자들에게 익숙해지며 과거에 비해 타자를 압도하는 맛은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5~6이닝 정도는 자기 역할을 해줄 수 있는 투수다.
반면 KT 선발 엄상백은 기복이 심한 피칭을 하고 있다. 체인지업이 많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고영표의 체인지업만큼 예리하지는 못하는데 특히 패스트볼의 구속이 과거보다 하락하며 지나치게 체인지업에 의존하고 있다. 고영표의 경우 투심과 체인지업을 섞다 보니 타자들이 어려워 하지만 엄상백의 체인지업은 눈에 익숙해지면 정타를 많이 허용하고 있다. 롯데를 상대로도 고전했던 기록이 있다. 롯데가 전날 고영표에게 완전히 막혔지만 전날 고영표의 체인지업이 눈에 익었던 만큼 엄상백의 체인지업에는 좀 더 좋은 타이밍에 공격할 수있을 것이다. 롯데의 승리가 유력하다.
롯데 자이언츠
반즈는 직전 경기였던 LG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7피안타 2사사구 1탈삼진 5실점 4자책 투구를 하며 3패째를 당했다. 등판일정을 조정해 4일 휴식 후 등판했지만 LG의 좌타라인을 넘어서지 못하고 집중타를 허용하며 무너지고 말았다. 최악의 부진에서 벗어나기는 했지만 여전히 기복을 보이고 있는데 반즈의 슬라이더에 타자들이 적응해가는 모습이고 주무기가 막히자 경기를 어렵게 풀어나가는 경향이 있다. KT를 상대로는 지난 시즌 세번 선발로 등판해 원정에서는 3이닝 1피홈런 4실점, 6.1이닝 4실점 3자책, 홈에서는 8.2이닝 무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롯데 선발 박세웅은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했지만 팀타선이 6회 상대 폭투로 한점을 따내는데 그치며 패해 2연패에 빠졌다.
KT wiz
엄상백은 직전 경기였던 기아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10피안타 2사사구 5탈삼진 6실점 투구를 하며 4패째를 당했다. 무려 10개의 피안타를 허용하며 고전했는데 체인지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지만 실투가 많이 나오며 고전했다. 올 시즌 8번의 선발 등판중 5경기에서 1실점 이하 투구를 하고 있지만 3경기에서는 5실점 이상하는 등 기복이 있는 모습이다. 체인지업에 대한 의존도가 커지며 패스트볼의 구속이 하락한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롯데를 상대로는 홈에서 한차례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7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5실점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전날 경기에서는 선발 고영표가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 타선에서는 2회 이호연의 선제 적시타에 이어 배정대의 희생타로 2점을 선취한 이후 7회 김민혁의 밀어내기 볼넷과 9회 김민혁의 적시타가 이어지며 KT가 4-1로 승리 3연승에 성공했다.
정답, 롯데 자이언츠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8 / 5. 투표 수: 74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