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25일 KBO 키움 히어로즈 kt wiz 요약
2023년5월25일 KBO 키움 히어로즈 kt wiz 이번 경기는 키움의 승리를 추천한다. 키움 선발 요키시는 지난 기아전에서 1회 대량 실점하며 3이닝 8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했지만 잘 맞은 타구보다는 빗맞은 타구가 연이어 안타로 이어지는 등 운이 없었던 측면이 있었다. 여전히 올 시즌 5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며 자기 역할을 다해주고 있고 이닝 소화력도 뛰어난 투수다. KT가 전날 안우진을 무너뜨리며 승리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타선이 좋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이고 상대전에서도 호투했던 기록이 있다.
반면 KT 선발 엄상백은 지난 시즌에 비해 구속이 하락하며 체인지업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커진 모습이다. 체인지업이 분명 좋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패스트볼의 구위가 떨어지면 체인지업의 위력도 떨어질 수 밖에 없다. 키움 타선이 부진해 어느 정도 자기 역할을 해줄수는 있겠지만 엄상백은 이닝 소화력도 뛰어나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키움이 승리에 필요한 득점을 올리는데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키움의 승리가 유력하다.
kt wiz
엄상백은 직전 경기였던 두산과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4피안타 2사사구 3탈삼진 1실점 투구를 하며 2승째를 따냈다. 5이닝을 소화하며 무려 102개의 투구수를 기록한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1실점으로 잘 막아내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올 시즌 6번의 선발 등판 중 퀄리티스타트 피칭은 한번 뿐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4경기에서 1실점 이하 투구를 하며 자기 몫은 충분히 해주고 있다. 하지만 두 경기에서는 5실점 투구를 하는 등 기복이 있는 모습이다. 키움을 상대로는 원정에서 한차례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4피안타 3사사구 6탈삼진 1실점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 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전날 경기에서는 선발 고영표가 7이닝 무실점의 깔끔한 투구를 하고 타선에서는 3회 김상수의 땅볼로 선취점을 내고 6회에는 알포드의 적시타와 장성우의 내야 안타로 1점을 추가하고 7회에도 김상수의 추가 적시타가 나오는 등 김상수가 2안타 2타점 활약을 해주며 KT가 4-1로 승리했다.
키움 히어로즈
요키시는 직전 경기였던 기아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3이닝 동안 12피안타 3사사구 2탈삼진 8실점 투구를 하며 시즌 첫 패전투수가 됐다. 1회 난조를 보이며 타자일순을 허용하는 등 부진한 투구를 했다. 다만 정타보다는 빗맞은 타구가 많았고 운이 없었던 측면도 있었다. 그래도 올 시즌 9번의 선발 등판중 5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는 등 여전히 이닝이터의 모습을 보이며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다. KT를 상대로는 홈에서 한차례 선발로 등판해 6이닝 동안 1피홈런 포함 8피안타 2사사구 3탈삼진 2실점 투구를 하며 승리투수가 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키움 선발 안우진은 5이닝 3실점 2자책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됐고 팀타선은 9회 임지열의 땅볼로 한점을 내는데 그치며 패해 2연승 행진이 중단됐다.
정답, 키움 히어로즈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8 / 5. 투표 수: 64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