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19일 KBO SSG 랜더스 롯데 자이언츠 요약
2023년5월19일 KBO SSG 랜더스 롯데 자이언츠 이번 경기는 롯데의 승리를 추천한다. 롯데 선발 박세웅은 올 시즌 제구가 마음먹은대로 되지 않으며 고전하는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스트라이크와 볼의 구분이 명확하게 되다보니 투구수가 많아지며 단 한번도 6이닝 이상을 소화하지 못하고 있다. 5회를 채우는데도 급급한 모습이다. 하지만 지난 경기 이후 일주일만에 등판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했고 지난 경기에서는 그래도 5이닝 동안 5피안타 2사사구 1실점의 좋은 투구를 하며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불펜이 많이 강해진 상황이어서 5이닝 정도만 전력투구를 해줘도 불펜이 뒤를 잘 막아낼 수 있다.
SSG 선발 박종훈의 경우 한차례 휴식을 취한 이후 자기 페이스를 찾아가는 모습이기는 하지만 좋을때도 기복이 명확한 투수다. 롯데 타선이 강한 편도 아니고 장타력도 떨어지고 렉스까지 부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빠른 좌타라인이 변수를 많이 만들어 주고 있고 세트 포지션이 느린 박종훈의 약점을 롯데 주자들이 지속적으로 공략한다면 박종훈은 흔들릴 수 밖에 없다. 롯데가 좋은 성적을 거두며 주말 경기에 많은 홈팬들이 경기장을 찾으며 롯데 선수들은 좀더 높은 에너지레벨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롯데의 승리가 유력하다.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은 직전 경기였던 KT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5피안타 2사사구 5탈삼진 1실점 투구를 했다. 올 시즌 들어서는 가장 좋은 투구를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5이닝 동안 투구 수 96개를 기록한 점은 아쉬웠다. 여전히 커맨드가 예년과는 다르게 흔들리며 스트라이크와 볼의 구분이 명확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나오며 어려운 투구를 하고 있다. 직전 경기이후 등판 순서를 바꿔 일주일만에 등판하게 됐다. SSG를 상대로는 올시즌 첫 경기에서 만나 원정에서 4.2이닝동안 8피안타 3사사구 8탈삼진 3실점 2자책 투구를 한바 있다. 불펜 김진욱이 연투를 했다. 롯데는 전날 벌어졌던 한화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한현희가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 타선에서는 1회 김민석의 선제 홈런에 한동희의 희생타로 2점을 선취하고 5회에는 고승민의 적시타, 6회 노진혁의 홈런, 8회 김민석의 스퀴즈와 안치홍의 2타점 적시타가 이어지며 7-3으로 승리 2승1패로 시리즈를 마무리 했다.
SSG 랜더스
박종훈은 직전 경기였던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1피홈런 포함 7피안타 3사사구 3탈삼진 4실점 3자책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피홈런도 한개 나왔고 많은 안타를 허용하며 실점이 많아졌고 결국 패전투수가 됐다. 그래도 한차례 엔트리에서 빠져 휴식을 취한 이후 3경기 중 두 경기에서 1실점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며 자기 페이스를 찾아가고 있다. 롯데를 상대로는 2021시즌 원정에서 한차례 선발로 등판해 6이닝 동안 4피안타 4사사구 4탈삼진 1실점 비자책 투구를 하며 승리투수가 된 바 있다. 불펜 전날 휴식을 취해 모든 불펜들이 나설 수 있다. SSG는 직전 경기였던 NC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오원석이 5.2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 이후 불펜이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고 타선에서는 최정이 1회 선제 홈런에 이어 8회에는 쓰리런 홈런까지 터트리며 4-0으로 승리했고 전날 경기는 우천으로 취소되며 1승1패로 시리즈를 마무리 했다.
정답, 롯데 자이언츠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7 / 5. 투표 수: 57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