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19일 KBO 두산 베어스 kt wiz 요약
2023년5월19일 KBO 두산 베어스 kt wiz 이번 경기는 두산의 승리를 추천한다. 두산 선발 최승용은 구위가 좋은 투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5이닝 정도는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줄 수 있는 투수다. 지난 기아전에서는 6이닝 1실점의 깔끔한 투구를 하기도 했었고 KT 상대로도 올 시즌 5이닝 무실점 투구로 승리투수가 됐던 기록이 있다. 불펜 소모가 이전 시리즈에서 크기는 했지만 홍건희, 정철원 등 필승조는 모두 나설 수 있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반면 KT 선발 엄상백은 첫 3경기에서는 모두 1실점 이하 투구를 하며 좋은 투구를 했지만 최근 두 경기 연속 5실점 투구를 하며 고전하고 있다. 체인지업이 확실히 좋아지기는 했지만 팔꿈치 통증의 여파인지 패스트볼의 평균구속이 142km까지 하락하는 등 구위가 떨어지다 보니 고전 하는 경기들이 늘고 있다. 두산이 전날 패하며 연승 행진이 중단되기는 했지만 안우진을 상대로도 좋은 타격을 하며 좋았던 타격감은 이어 나갔다. KT가 많은 부상자에 연일 좋지 않은 플레이가 나오며 팀 분위기가 바닥으로 떨어져 있는 반면 두산은 최근 팀 분위기도 좋다. 두산의 승리가 유력하다.
KT 위즈
엄상백은 직전 경기였던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7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5실점 투구를 하며 3패째를 당했다. 피홈런은 없었지만 집중타를 허용하며 실점이 많아지고 말았다. 시즌 첫 3경기에서는 모두 1실점 이하 투구를 하며 인상적인 투구를 했지만 두 경기 연속 5실점 투구를 하며 아쉬운 투구를 하고 있다. 시즌 초반 패스트볼의 평균구속이 145km까지 나오는 상황에서 체인지업이 좋아지며 호투했지만 지난 경기에서는 패스트볼의 평균구속이 142km까지 떨어지며 고전하는 경기가 늘고 있다. 두산을 상대로는 지난 시즌 홈에서 중간에 한번 등판해 2.2이닝 동안 4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2실점 비자책 투구를 한 바 있다. 불펜 이채호, 주권이 연투를 했다. KT는 전날 벌어졌던 LG와의 원정 경기에서 1-2로 뒤지던 4회 강백호와 김상수의 연속 적시타로 역전에 성공했지만 5회 무사 1루에서 김현수의 평범한 우전안타를 강백호가 안일하게 대응한 사이 박해민이 홈을 파고들며 동점을 허용했고 이후 고영표가 흔들리며 5회에만 대거 6실점하며 무너져 9회 박병호의 홈런이 나왔음에도 5-9로 패하며 1승2패로 시리즈를 마무리 했다.
두산 베어스
최승용은 직전 경기였던 기아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6이닝 동안 5피안타 1사사구 5탈삼진 1실점 투구를 하며 2승째를 따냈다. 경기내내 안정감있는 제구를 보이며 6이닝 동안 단 80개의 투구 수로 막아내며 시즌 최고의 피칭을 했다. 팀 사정에 따라 선발과 불펜을 오가는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는데 구위가 압도적인 편도 아니고 제구가 안정적인 편도 아니지만 오히려 들쭉날쭉한 제구가 타자들을 어렵게 하고 있다. KT를 상대로는 홈에서 한차례 선발로 등판해 5이닝동안 6피안타 1사 사구 4탈삼진 무실점 투구로 승리투수가 된바 있다. 불펜 박치국, 김강률, 이형범이 연투를 했다. 두산은 전날 벌어졌던 키움과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김동주가 3.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하고 일찍 마운드를 내려갔지만 그래도 타선에서 안우진을 상대로 1회 로하스의 선제 적시타에 5회 정수빈의 적시타 등이 나오며 2-3으로 맞섰지만 8회 김강률과 고봉재가 난조를 보이며 4실점해 결국 3-7로 패배 5연승 행진이 중단되며 2승1패로 시리즈를 마무리 했다.
정답, 두산 베어스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6 / 5. 투표 수: 75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