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17일 KBO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요약
2023년5월17일 KBO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이번 경기 역시 기아의 승리를 추천한다. 기아 선발 윤영철은 데뷔 초반 장점인 제구가 흔들리며 고전했지만 경기를 거듭할수록 장점이 살아나며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다. 구속이 빠르지는 않지만 디셉션이 있고 회전수가 많아 타자들이 느끼는 체감 구속은 더 빠르게 느껴지고 제구도 좋아 타자들이 까다로워 할 수 있다. 삼성 타선에 피렐라, 강민호 등 좌투수 상대로 강한 우타자들이 있기는 하지만 이원석이 팀을 떠난 것이 아쉬운 점이다.
물론 삼성 선발 수아레즈가 미국에 다녀온 이후 자기 페이스를 찾아 기아 타선이 공략하기 까다로운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전날 기아 타선이 부진에서 탈출하는 좋은 집중력을 보였고 수아레즈가 잘 버틴다 하더라도 확실한 승기를 잡지 못한다면 경기 후반 불펜 싸움에서는 삼성이 밀릴 수밖에 없다. 김태훈이 트레이드로 팀에 합류한 이후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들어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여전히 불펜의 안정감이 떨어지는 반면 기아는 확실한 필승조가 있고 불펜에 필승조 말고도 좋은 투수들이 많다. 기아의 승리가 유력하다.
삼성 라이온즈
수아레즈는 직전 경기였던 한화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7이닝 동안 1피홈런 포함 6피안타 2사사구 7탈삼진 4실점 3자책 투구를 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피홈런도 한 개 나왔고 실책이 동반되며 4실점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7이닝을 소화하며 자기 역할은 해줬지만 팀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시즌 첫 피홈런을 허용했는데 피홈런을 좀처럼 허용하지 않는 스타일인데 이날 피홈런을 허용했다. 시즌 초반 잠시 고전했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 미국에 다녀온 이후 3경기 모두 7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기아를 상대로는 지난 시즌 네 번 선발로 등판해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홈에서는 6이닝 1실점, 5.1이닝 5실점, 6이닝 1피홈런 2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 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삼성은 1회 피렐라와 구자욱의 적시타로 2점을 선취했지만 이후 추가 점을 내지 못했고 선발 원태인이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했지만 7회 마운드에 오른 김태훈, 우규민, 이승현의 난조로 인해 역전을 허용하며 패하며 3연패에 빠졌다.
KIA 타이거즈
윤영철은 직전 경기였던 SSG와의 홈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6피안타 1사사구 5탈삼진 3실점 투구를 했다. 나름대로 자기 몫을 해주기는 했지만 팀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하며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다. 시즌 초반 장점인 제구가 흔들리며 어려운 경기를 했었지만 등판을 거듭할수록 조금씩 장점인 제구가 살아나며 최근 네 경기 연속 3실점 이하 투구에 최근 3경기 연속 5이닝을 소화하며 자기 역할을 해주고 있다. 삼성을 상대로는 홈에서 한차례 선발로 등판해 4.1이닝 동안 5피안타 3 사사구 2탈삼진 2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 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전날 경기에서는 선발 앤더슨이 1회 흔들리며 2실점 했지만 이후 잘 버티며 5.2이닝 2실점으로 잘 막아냈고 이후 불펜이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고 타선에서는 5회 황대인의 홈런으로 한 점을 따라붙은 이후 7회 박찬호의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고 황대인의 역전타에 김선빈, 최형우의 추가 적시타에 소크라테스의 3점 홈런까지 터지며 결국 기아가 8-2로 승리 5연패에서 탈출했다.
정답, KIA 타이거즈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6 / 5. 투표 수: 56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