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6일 해외축구 분석 맨시티 vs 웨스트브롬 기도 분석
내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맨시티 vs 웨스트브롬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하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맨시티가 직전 경기에서 무득점을 기록하였지만 웨스트브롬은 맨유만큼 강력한 전력을 갖춘 팀이 아닙니다. 게다가 웨스트브롬은 공-수 양면에서 핵심 선수들의 결장이 발생하게되면서 공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진 상황입니다. 9위에 머물러 있는 맨시티가 순위 상승을 위해서 주전 베스트 11을 가동할 가능성이 높으며, 맨시티가 전력으로 경기에 임하면서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 것 입니다.
맨시티
지난 맨유 원정 맞대결에서 0-0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3경기 연속 클린 시트를 기록하면서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르시아(CB)를 제외한다면 확정된 결장자가 없기 때문에 로테이션을 활용하면서 계속해서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디아스(CB)와 스톤스(CB)의 호흡이 잘 맞으며, 칸셀루(RB)가 왼쪽에서도 수준급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클린 시트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직전 경기에서는 무득점을 기록하였지만, 이전 2경기에서 7골이나 뽑아냈을 정도로 맨시티의 득점력은 안정적입니다. 데 브라위너(CAM)의 찬스 메이킹 능력은 여전히 날카로우며, 마레즈(RWF), 스털링(LWF), 제수스(ST) 같은 공격 자원들의 마무리 능력도 수준급입니다. 꾸준히 불안한 웨스트브롬의 수비력을 고려해본다면 이번 경기에서 3골 이상의 대량 득점을 뽑아낼 수 있을 것 입니다.
웨스트브롬
지난 뉴캐슬과의 원정 맞대결에서 1-2로 패배를 당하면서 최근 리그 2연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평균 2.08실점이나 허용하고 있는 수비진이 좀처럼 안정감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타운젠드(LB)의 부상으로 인해 필립스(RWF)가 꾸준히 왼쪽 윙백으로 배치되고 있으며, 필립스의 떨어지는 수비력으로 인해 왼쪽 측면에서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필립스가 상대해야 하는 윙어는 맨시티에서 가장 많은 골을 터트리고 있는 마레즈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대량 실점을 예상해봐도 무방합니다.그나마 다행인 점은 마테우스(RWF)가 없는 상황에서도 꾸준히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점 입니다. 그랜트(ST)와 로빈슨(ST)의 마무리 능력은 떨어지지만 PK 박스 안쪽에서 상대 수비수들을 귀찮게 만드는 능력은 탁월합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풀롱(RB)이 적극적은 오버래핑을 통해서 득점을 기록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2~3선 자원들의 적극적인 오버래핑이 이루어지게된다면 1골 정도는 만회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맨시티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