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03일 LA클리퍼스 vs 골든스테이트 nba농구분석
경기 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입니다. 12월 03일 LA클리퍼스 VS 골든스테이트 nba농구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LA클리퍼스
클리퍼스는 시즌 8승 10패로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 골든 스테이트와의 원정 경기 114 대 120으로 아쉽게 패배 했습니다. 백투백 일정이었던 만큼 체력적으로 불리한 것이 컸습니다. 카와이 레너드가 23득점을 올리고, 제임스 하든이 18득점을 올리며 활약했지만 폴 조지가 15득점으로 중요한 순간에 야투율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제임스 하든과의 포지션 활용을 위해 벤치로 나선 러셀 웨스트브룩이 14득점을 올리고 6어시스트 11리바운드를 따내며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그 외의 벤치 자원들은 체력적 부담이 커서 그런지 제대로 된 기량을 보여주지 못하며 부진했습니다. 제임스 하든이 수비를 제대로 지원해주지 못했고, 메이슨 풀럼리의 결장으로 인한 전력 누수가 컸습니다.
골든 스테이트
골든 스테이트는 시즌 9승 10패로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경기 LA클리퍼스와의 홈 경기에서 120 대 114로 승리했습니다. 게리 페이튼 2세, 앤드류 위긴스, 크리스 폴이 이탈해 전력 손실로 인한 패배를 예상했지만, 스테판 커리가 26득점을 기록해 활약하며 팀을 이끌어 갔습니다. 덕분에 커리 외에 7명의 선수들이 각각 두 자리 수 점수를 내며 적극적으로 경기에 임해 주어 승리를 따냈습니다. 앤드류 위긴스의 이탈은 드레이먼드 그린이 빈자리를 채워주며 활약했고, 클레이 탐슨이 22득점을 올리며 지원했습니다. 리바운드 마진도 4개나 더 따냈으며, 벤치 자원인 쿠밍가가 17득점, 다리오 사리치가 13득점을 기록하며 리드를 지켰습니다.
코멘트
클리퍼스는 직전 경기 패배해 이번 경기에서는 이기려 분전하겠지만, 부상자가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메이슨 플럼리와 브랜든 보스턴 주니어가 결장하며 전력 손실이 큰 상황입니다. 물론 골든 스테이트 또한 핵심 자원인 게리 페이튼 2세와 크리스 폴, 앤드류 위긴스 등의 선수들이 결장해 전력 손실이 큰 편이지만, 빈자리를 대체해 줄 자원들이 있어 어느 정도 커버는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1차전에 이어 2차전도 승리를 할 수 있을지 불투명 하지만, 커리가 지난 경기처럼 팀의 공격을 이끌어 준다면 연승을 기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클리퍼스는 직전 경기 백투백 일정이였기에 체력적으로 불리했지만, 이번엔 하루 쉬고 경기 이기 때문에 기동력이 좋아졌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