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9일 해외축구 분석 맨시티 vs 리버풀 세밀 분석글
내일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리그인EPL 맨시티 vs 리버풀 의 맞대결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매일 분석글과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수익 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이번 경기는 양 팀 모두 높은 득점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오버 접근이 필수적으로 보여집니다. 리버풀은 특유의 공격 매커니즘에 문제가 될 만한 이슈가 없습니다. 최근 폼이 아주 좋았던 조타의 출전 가능성은 다소 불투명하지만, 디오구 조타 없이도 1-2선 공격 동선은 위협을 받지 않을 것 입니다. 비록 최후방 수비 라인에 문제가 생겼지만, 승점 3점을 얻어내는 데 영향이 크진 않을 것 입니다.
맨시티
최근 몇 시즌 중 이번 시즌의 시작이 가장 나쁜 상황입니다. 앞선 리그 6경기에서 3승 2무 1패를 기록 하면서 맨시티 답지 않은 모습입니다. 하필 이 시점에서 부상으로 이탈한 아구에로의 이탈로 인해 공백을 메우기 힘든 상황입니다. 부상에서 복귀한 제주스, 스털링, 마레즈의 합이 정점이 아니라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사실상 제로 톱과 유사한 1-2선 구성을 꺼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실바를 제로톱으로 활용했던 시기도 있었지만, 그의 폼이 현재는 확실히 떨어진 시점입니다. 그렇다고 포덴이나 헤수스가 제로 톱 역할을 제대로 해주긴 어려워보입니다. 무엇보다 곳곳에서의 수적 우세가 요구되는 전략입니다. 광범위한 다이렉트 타격에 능숙한 리버풀을 상대로 고전할 수 밖에 없는 경기입니다.
리버풀
아스톤빌라와 에버튼를 상대로 믿을 수 없는 결과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2경기 모두 2-1 한점 차이의 승리를 가져갔으며 공통적으로 선제 실점을 허용했습니다. 리버풀도 정상적인 폼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반다이크와 마팁 등 주전 선수들이 모두 부상으로인해 이탈한 상황에서 신예 윌리암스 또는 바이날둠이 고메즈의 센터백 파트너로 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비에서의 불안은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타, 마네, 살라, 아놀트, 로버트슨 등 주요 공격 옵션들의 폼이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을 경유하는 특유의 운영 방침에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무엇보다 맨체스터 시티는 측-후방 대응에 많은 문제점을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우위를 가져갈만한 상황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리버풀의 승,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