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5일 챔스 클뤼프브리허 VS 라이프치히 정보
11월25일 챔스 클뤼프브리허 VS 라이프치히 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공식 픽스터 갱스터 입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완전정복 스포츠분석글 입니다. 네이버 카페 에는 다양한 관점과 픽들을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월25일 챔스 클뤼프브리허 VS 라이프치히 승부예측
이번 시즌 벨기에 리그 3위를 기록하고 있는 클뤼프브뤼헤, 15경기 7승 6무 2패를 기록하면서 승점 27점을 획득했다. 1위를 달리고 있는 위니옹 생질루이즈와는 승점 7점 차로 리그 우승을 차지하려면 조금 더 분발해줄 필요가 있겠다. 한편, 분데스리가에 참여하자마자 곧바로 리그 내에서 두각을 보였던 라이프치히는 수 년 동안 분데스리가에서 강호로 군림하며 도르트문트와 함께 바이에른뮌헨의 독주 체제를 깨뜨릴 수 있는 몇 안되는 팀으로 분류가 됐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 라이프치히는 크게 실망스러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클럽 브뤼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어느 정도 선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맨체스터 시티와 PSG, 거기다 분데스리가의 강호 라이프치히와 한 조에 걸렸지만 4경기에서 1승 1무 2패를 기록했고 승점 4점을 확보하면서 A조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최초에는 유로파리그로 가기에도 버거워 보였지만 지금은 웬만하게 희망을 이어가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예상치 못한 부진으로 현재 A조 최하위에 처져있는 라이프치히를 만나게 됐다. 하지만 최근 기세는 클럽브뤼헤 입장에서는 우려가 될 수 있는 상황이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연전에서 1대 5, 1대 4로 모두 큰 점수 차로 패했다. 리그에서도 스탕다르리에쥬와 2대 2 무승부를 거둔 이후 직전 경기에서 메헬렌에게 1대 2로 경기를 내줬다. 기세가 완전히 꺾인 상황이다. 그나마 고무적인 부분은 스트라이커 바스 도스트의 활약이다. 선발 출전을 하지 못한 맨체스터시티와의 경기를 제외하고는 무려 4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바스 도스트가 최근의 활약을 이어간다면 의외로 대어를 낚을 수도 있어 보인다. 직전 경고 누적으로 뛰지 못했던 에데르 발란타가 다시 뛸 수 있게 되면서 어느 정도 중원은 다시 정상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별한 부상자나 징계로 인해 경기를 뛰지 못하는 인원은 없다. 유럽무대 일정을 더 이어 나갈 수 있는 분수령이 될 경기에서 그래도 100% 전력을 가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프치히
현재 리그에서는 12경기 5승 3무 4패로 승점 18점을 획득하는 데에 그치며 분데스리가 7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인 4위와 승점 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상위권을 노릴 수 있는 상황이지만 예년과는 너무도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어려운 상황은 똑같다. 4경기를 치른 시점 아직까지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1무 3패의 성적으로 단 승점 1점 만을 획득하며 A조 최하위에 머무르고 있다. 3위 클뤼프브뤼헤와도 승점 3점 차로 밀려나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승리가 간절해 보인다. 그나마 득점 분포가 골고루 이루어져 있다는 점은 라이프치히가 가진 큰 강점이다. 스트라이커 크리스토프 은쿤쿠가 리그 5골, 2선 자원에 밀 포르스베리와 공격수 유수프 포울센이 4골, 미드필더 도미니크 소보슬라이가 3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라이프치히는 무엇보다 부상이 아쉽다. 핵심 선수들의 부상 이탈이 제법 많았고 그 부분이 고스란히 경기력으로 이어지면서 최근 성적에도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다니 올모가 부상에서 회복하면서 지난 경기 벤치에서 대기했다. 이 경기 출전도 가능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라이머 / 폴센 / 할스텐베리 / 하이다라 / 시마켄까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데 핵심 미드필더 소보슬라이는 직전 호펜하임과의 경기에서 부상으로 교체 아웃이 되면서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려워 보인다.
11월25일 챔스 클뤼프브리허 VS 라이프치히 결론
객관적으로 두 팀이 가진 전력을 놓고 비교한다면 사실 클뤼프브뤼허가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좋은 결과를 거둘 가능성이 낮다. 하지만 라이프치히의 최근 행보는 너무나도 우려가 된다. 리그에서도 직전 호펜하임에게 0대 2 완패를 당한 데다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부진은 예상보다 더 심각한 수준이다. 물론 맨체스터시티와 PSG라는 유럽을 대표하는 강호들에게 고전을 한 것은 어느 정도 정상 참작이 가능하겠지만 클뤼프브뤼헤와의 직전 맞대결까지 1대 2로 패한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을 정도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으로서는 라이프치히가 두 팀의 전력 차이를 명백하게 결과로 만들어낼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하기 어렵다. 거기다 많은 부상에 라이프치히는 발목을 잡힐 가능성이 크다. 특히 소보슬라이의 부상은 치명적이다. 중원 싸움 뿐만 아니라 득점력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었던 자원이기 때문에 큰 타격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
클럽브뤼허 승, 오버
오바 꿀 냄새 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