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3일 축구 분석 리버풀 vs 레스터시티 올킬 분석 보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현재 아주 치열한 순위 경쟁을 하고 있는 EPL 리그 리버풀 vs 레스터시티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에서 매일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양 팀 모두 현재 문제가 많은 상황입니다. 리버풀은 공-수 양면에 걸쳐 큰 전력 누수가 발생하였습니다. 물론 레스터 시티 역시 수비 조직 구성에 어려움이 문제점이 이지만, 팀 전체의 블록 수비를 통해서 최소 실점을 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버풀의 화력만큼이나 레스터시티의 득점력도 높습니다. 특정 시점부터는 승점 1점을 노리는 경기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버풀
확실히 지난 시즌처럼 절정의 폼을 보여주고 있진 않습니다. 아스톤빌라, 에버튼 등을 상대로 기본적인 빌드업 전개나 중원 격돌 구도에서 문제점을 보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후 치뤘던 3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하진 않았지만, 매 경기 실점 상황을 만들어주면서 추격의 빌미를 내어주었습니다. 공교롭게도 언급한 3경기에서의 3실점 모두 전반 30분 이내의 실점을 하였습니다. 언제 실점하더라도 이상하진 않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최근 부상으로인한 변수가 많습니다. 반 다이크, 티아고, 아놀드, 체임벌린 등이 이미 부상을 당한 선수가 있었던 상황에 A매치 주간을 통해 핸더슨, 고메즈, 로버트슨도 갑작스러운 부상을 당하였습니다. 여기에 살라마저 코로나19로인해 출전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선발 라인업 구성 자체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최근 조타, 마네 등 공격옵션들의 폼은 준수하지만, 상위 팀들과의 맞대결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할 만한 상황은 아닙니다. 다득점 가능성은 낮습니다.
레스터시티
물론 레스터시티 역시 부상 악재가 많은 상황입니다. 이미 쇠윤추나 카스타뉴 은디디 아마티와 같은 수비 옵션들이 결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최근 수비 라인에서 새로운 구성 방법을 알려준 신인 포파나의 영향력에 의존해 왔지만, 현재는 포파나마저 부상으로 인해 결장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수비 라인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대체적으로 이러한 환경에서 로저스 감독은 극단적인 수비 전략을 사용하면서 역습 한 방의 퀄리티에 집중을 하였습니다. 가뜩이나 원정 경기이기도 합니다. 확실한 수비 전략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역습 퀄리티나 역습을 위한 환경 구성은 걱정을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제이미 바디나 반스 프라트 틸레망스 등 공격 전개의 중심 인물들이 모두 좋은 활약을 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측면에서 좋은 전개 방법을 만들어준 토마스 역시 출전이 가능한 상황, 역습 한 방으로 인한 성과는 충분히 거둘 수 있을 것 입니다. 참고로 바디는 이번 A매치 주간에 잉글랜드 A팀에 소집되지않으면서 체력을 아꼈습니다.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