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7일 콜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예선 축구 분석
경기 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입니다. 11월 17일 콜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예선 축구 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콜롬비아
콜롬비아는 1승 3무 0패 승점 6점으로 5위 입니다. 콜롬비아의 전력은 강한 편이긴 하나 최근 경기들에서 PK 실축을 보여주거나, 승리가 유력한 경기를 날려먹는 등 아쉬운 경기력으로 인해 승리를 많이 거두지 못 했습니다. 긍적적으로 보면 아직 패배를 기록하고 있지는 않기에 콜롬비아의 팀 밸런스가 좋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장 선수로는 수비수에 아리아스, 파브라, 메디나가 있고, 미드필더에는 바리오스, 퀸테로, 공격수에는 콰드라도, 팔카오가 있으며, 총 전력 대비 12% 정도 손실이 있습니다.
브라질
브라질은 2승 1무 1패 승점 7점으로 3위 입니다. 브라질은 현재 좋은 성적으로 높은 순위에 있긴 하나 현재 네이마르와 히샬리송 등의 핵심 공격 자원들이 이탈한 상태로 공격력에서의 전력 손실이 꽤 큰 상황입니다. 특히 아직 A 매치 경기를 뛰어본 적 없는 선수들 마저 출전 시켰을 정도로 주전 선수들의 공백이 큰 상태 입니다. 클럽팀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선수는 비니시우스를 제외하면 한 명도 없다고 볼 수 있으며, 호드리구와 제수스 또한 부상으로 인한 컨디션 난조와 골 결정력에서 문제가 보이고 있기 때문에 좋은 활약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결장 선수에는 수비수에 밀리탕, 다닐루, 골키퍼에 에데르송, 미드필더에 카제미루, 파케타, 공격수에 네이마르, 히샬리송이 있으며 총 전력 대비 20% 정도 손실로 전력 누수가 꽤 큰 상태입니다.
코멘트
누구나 브라질의 승리가 우세하다고 예측할 것입니다. 순위 또한 브라질이 앞서 있기도 하고, 콜롬비아가 유독 브라질을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브라질의 핵심 선수들이 결장으로 인해 전력 누수가 매우 큰 상태며, 콜롬비아가 브라질을 상대로 크게 진 건 아니라 한 골 차로 졌기 때문에 이번엔 콜롬비아의 승리를 점쳐 볼 수도 있기는 하나 뒷심이 부족한 건지 리드하고 있음에도 후반 부에는 결국 지키지 못하며 무승부를 기록한 경기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 경기 또한 무승부 가능성이 낮지는 않습니다. 다만 양 팀 모두 확실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다득점 경기를 예측하기도 어렵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