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6일 애틀랜타 vs 뉴욕 nba농구분석
경기 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입니다. 11월 16일 애틀랜타 vs 뉴욕 nba농구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애틀랜타
애틀랜타는 시즌 6승 4패 입니다. 애틀랜타의 전력은 밸런스가 좋은 편입니다. 어린 선수들인 그리핀, 존스 등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팀에 기여하고 있고, 동부에서 최고의 가드로 꼽히는 핵심 자원 머레이도 보유하고 있는 애틀랜타 입니다. 직전 경기인 11월 15일 디트로이트를 원정에서 상대로 승리하고 왔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백투백 일정이기에 체력적으로 부담이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또한 핵심 자원인 트레이 영이 이번 경기에서 결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스윙맨 보그다노비치의 출전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헌터가 적극적인 공격을 보여줄 것입니다.
뉴욕
뉴욕은 시즌 5승 5패 입니다. 뉴욕은 직전 경기 보스턴과의 원정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 했습니다. 브런슨과 랜들이 분전하며 팀에 매우 많이 기여했지만, 접전을 펼친 끝에 후반 보스턴의 공격 기세에 결국 패배를 하고 말았습니다. 아무래도 바렛이 부상으로 인한 결장으로 대신 출전한 조쉬 하트가 16득점을 올리고 리바운드를 9개를 따내며 활약했지만 조쉬 하트가 선발로 출전하면서 벤치 자원의 전력이 약화 됨에 따라 벤치 자원들이 15득점에 그치며 결국 경기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코멘트
전력 자체는 애틀랜타가 조금 더 우세하다고 볼 수 있지만 백투백 일정이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부담이 큰 애틀랜타가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뉴욕은 바렛의 부상으로 인한 결장 여부에 따라 전력에 손실이 날 수도 있겠습니다. 바렛이 부상으로 결장한다고 하더라도 애틀랜타의 핵심 자원인 트레이 영도 결장이 확정적으로 보이기에 바렛의 대체 자원인 조쉬 하트를 선발로 출전한다면 뉴욕이 전력적으로 우세에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두 팀 모두 핵심 선수들의 결장이 유력하기 때문에 전력 누수로 인해 득점이 다소 적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