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1일 울버햄튼 vs 토트넘 프리미어리그 해축분석
경기 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입니다. 11월 11일 울버햄튼 vs 토트넘 홋스퍼 프리미어 리그 해축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울버햄튼
울버햄튼은 3승 3무 5패 승점 12점으로 리그 14위 입니다. 울버햄트의 전술은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며 기회가 보이면 카운터 어택을 통해 역습으로 위협적인 공격을 하는 팀입니다. 경기력의 기복은 큰 편인지, 지난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는 승리했으나, 상대적으로 약한 전력의 팀인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카운터 어택 전술을 사용하는 팀이다 보니 공격적인 압박을 위해 라인을 많이 올리는 팀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팀이며, 주전 자원에 쿠냐, 네투, 황희찬처럼 개인 기량이 어느 정도 있는 선수들을 활용해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결장 선수에는 수비수에 부에노, 공격수에 네투, 미드필더에 호지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아 총 전력 대비 12% 정도 손실이 있습니다.
토트넘
토트넘은 8승 2무 1패 승점 26점으로 리그 2위 입니다.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면서 팀이 부진할 것이라는 평가가 많았으나, 이번 시즌 초반 토트넘은 케인이 없어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손흥민을 톱에 사용하면서도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 첼시와의 경기에서 2명의 퇴장자가 발생했고, 2명이나 비어버린 토트넘은 첼시에 4대1로 홈에서 대패 했습니다. 게다가 부상자들 또한 많기 때문에 전력 누수가 큰 상황이라 이전 경기들처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결장 선수는 골키퍼에 화이트먼, 요리스, 미드필더에 세세뇽, 메디슨, 공격수에 페리시치, 히샬리송, 솔로몬, 수비수에, 반도벤, 로메로, 우도지가 있으며, 총 전력 대비 30% 정도 손실이 있습니다.
코멘트
이번 시즌에서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토트넘이 울버햄튼과 원정에서 맞붙게 됩니다. 본래는 토트넘의 전력이 우세한 것이 맞지만, 결장자가 많아 전력 손실이 크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 모두 토트넘이 힘든 경기를 하게 되며, 울버햄튼이 홈에서 경기하기에 이 점도 울버햄튼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또한 전술적인 우위로도 울버햄튼이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며 카운터 어택으로 공격 전술을 펼치기 때문에, 지난 첼시전처럼 2명의 선수가 모자란 상황에서도 무리하게 공격적으로 라인을 올리는 토트넘이 매우 불리할 수 있으며, 맨체스터 시티 또한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전술이었기에, 울버햄튼이 승리 했을 것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