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7일 해외축구 분석 이라크 vs 시리아 열정 분석글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기대되는 경기인 이라크 vs 시리아 의 맞대결 경기입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최근 6경기 상대전적은 이라크가 4승 1무 1패 7득점 4실점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이라크의 피파랭킹은 70위이며, 레바논은 98위입니다. 이번 경기는 중립 지역인 카타르 도하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이라크가 전력에서 약간 앞서지만, 레바논도 강팀에 쉽게 지지 않을 정도로 수비가 탄탄한 모습이였습니다. 저득점이 예상됩니다.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이라크
지난 예선전 2경기에서 1무 1패로 조 최하위로 떨어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대한민국과 이란이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전력 차이가 나는 이번 라운드에서 선전 가능성은 높습니다. 유수의 공격진이 이번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A매치 124경기에서 17골을 적중한 압둘-자라(FW, 최근 5경기 2골)와 알리(FW)가 투톱을 이끌고 있습니다. 두 선수 모두 개인 기량이 뛰어나고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강공 구현이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이들의 시너지만 잘 구현된다고 하더라도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후방 또한 탄탄한 상태입니다. 주력 수비수인 이브라함(CB)과 자바르(CB), 나티크(CB) 등이 후방에서 라인을 조절하면서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넘기고 있습니다. 상대 수비가 이를 파훼하기엔 화력이 떨어집니다. 클린 시트 달성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시리아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집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칩니다. 승점 확보에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공격 성과가 잘 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전력적인 열세 탓에 수세에 몰리는 경기를 자주하는 이유도 있지만 역습 상황에서 윗선의 결정력 부재와 조급한 공격이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측면 조합의 경쟁력이 떨어지며, 1선 라인은 기복이 심각합니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결국 수비에 집중하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숫자를 두면서 빡빡한 라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상대 강공에 1~2실점 허용은 모면하기 어렵겠지만, 그 이상의 실점을 내줄 확률은 떨어집니다.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핸캡 애매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