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6일 한국축구 분석 인천 vs 강원 시원한 분석 살펴보기
내일 펼쳐지는 인천 vs 강원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근소한 전력 우세를 앞세운 강원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강등권 탈출이라는 1차 목표가 분명하기 때문에 동기 부여를 높이면서 인천을 수세에 몰 수 있을 것 입니다. 인천이 난전을 노리지만 최근 공격력이 상당히 떨어져있기 때문에 저항 자체가 어렵습니다. 강원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인천
이전 라운드 수원 삼성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0-1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리그 6경기 연속 무승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팀 에너지 레벨이 바닥인 상황에서 반전의 계기를 잡기 어렵습니다. 공격이 안 터지고 있습니다. 무고사(FW)를 축으로 김현(FW)과 트윈 타워를 형성하거나, 네게바(LW, 최근 5경기 1도움) 등을 활용하면서 ‘빅 앤 스몰’ 조합으로 가져가는데 패턴이 생각보다 잘 먹혀들지 않고 있습니다. 조합적인 부분에서 잡음을 내고 있을 뿐더러, 선수단 폼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닙니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입니다. 수비 또한 그리 탄탄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델브리지(CB)와 김광석(CB)이 경고 누적과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또한 수비 개개인 역량은 좋지만 활동 범위 자체가 그리 넓은 편이 아니며, 상대 공격 대응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소극적인 수비로 또 다시 실점을 모면하지 못할 것 입니다.
강원
이전 라운드 전북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0-1로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하위권 탈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낙승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후방 라인 불안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윤석영(LB) 부상 여파가 크게 작용하게 되면서 좌·우 밸런스가 흐트러지며, 스리백까지 하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전 자원들의 기복마저 만만치 않은 상황입니다. 비슷한 수비 기조를 보여준다면 1~2실점 허용은 면하기 어려울 것 입니다. 공격 생산은 노려볼 수 있습니다. 한국영(CM)이 복귀를 하면서 중원에서 꼼꼼한 빌드업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패스 자체가 윗선으로 올라가면서 다양한 패턴 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인천 수비 불안을 집요하게 공략하면서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기록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강원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