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일 국내축구 분석 서울 vs 대구 정밀 분석글 보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K리그 서울 vs 대구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분석글도 보시고 이벤트도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을 갖춘 서울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안익수 감독 부임 이후 팀이 180도 바뀌었으며,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대구가 난전을 노리지만 주력 자원이 이탈하였기에 건실한 공격 구현이 불가능해보입니다. 서울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서울
직전 라운드 수원 삼성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2-0으로 꺾어내고 리그 4경기 연속 무패를 달렸습니다. 물론 심판 판정 득을 보긴 했지만 경기력 자체도 나쁜 편이 아니었습니다. 호조의 분위기를 이어가겠단 심산입니다. 공격에선 조영욱(RW, 최근 5경기 4골) 분전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빠른 스피드를 활용하면서 상대 측면을 파훼하며, 개인기를 활용하면서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는데 능숙합니다. 최근엔 가공할만한 결정력까지 뽐내고 있기에 리그 수위급 공격수로 우뚝 섰습니다. 그의 활약만 잘 묻어 나오더라도 공격진 전반적인 파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수비 또한 탄탄한 상태입니다. 포백과 스리백을 혼용하면서 상대 부분 전술에 발 빠른 대처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태석(LB)과 이한범(CB) 등 젊은 피들의 활약 또한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후술하겠지만 주전 공격수가 빠진 대구 공격에 잡음이 예상됩니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모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구
직전 라운드 수원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0-0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리그 6경기 무패를 기록하면서 팀 에너지 레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닙니다. 수비 저항이 좋습니다. 여전히 주력 자원 부상 이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홍정운(CB)이 중심축을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또한 조진우(CB)가 부상에서 복귀를 하면서 스쿼드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물론 상대 강공에 1~2실점 허용은 모면하기 어렵겠지만 지난 AFC 챔피언스리그 나고야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급격한 수비 붕괴는 피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문제는 세징야(CAM, 최근 5경기 3골 1도움) 공백입니다. 팀 발표에 따르면 지난 수원과의 맞대결 부상 여파로 인해 이번 경기 결장할 확률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그가 빠졌을 경우 대구는 공격 자체가 불가능해보입니다. 앞선 27라운드 성남과의 직전 경기 후반전이 그랬습니다. 에드가(FW, 최근 5경기 4골) 개인 기량에 따른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됩니다.
서울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