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9일 워싱턴 vs 멤피스 nba 농구 분석
경기 분석
워싱턴
워싱턴은 직전 경기 인디애나와의 원정경기에서 143대 120으로 대패하고 말았습니다. 카일 쿠즈마가 25득점을 하고, 이번 시즌에 주전 백코트로 영입한 조던 풀과 타이어스 존스가 34득점 11어시스트를 합작으로 기록 하는 등 득점력은 폭발했습니다. 그러나 조던 풀이 돌파 비중을 높이면서 경기 운영을 했으나 조던 풀이 휴식으로 빠지게 되었을 때 대체할 선수가 없었기 때문에 밀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즌 첫 경기인데 143실점이나 한 것은 수비력의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수비를 정비해줄 중심 선수도 없었기 때문에 득점은 폭발했으나, 대량 실점을 하게 되면서 패배했습니다.
멤피스
멤피스는 직전 경기 덴버와의 홈 경기에서 104대 108로 패배했습니다. 아무래도 멘피스는 백투백 일정이였기 때문에 악조건에서 경기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디펜딩 챔피언이라 불리는 상대로 주전 멤버인 모란트와 아담스가 없었음에도 잘렌 잭슨 주니어가 21득점, 스마트가 20득점을 하며 경기를 풀어 나갔지만 아쉽게 패배 했습니다. 특히 이적 선수인 스마트는 2경기 연속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요키치와 애런 고든이 골 밑을 지키고 있었음에도 리바운드는 멤피스가 10개나 더 가져갔습니다, 하지만 3점슛 성공률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멤피스의 주전 선수가 이탈한 탓도 있지만 베인이나 잭슨 주니어를 빼면 득점할 선수가 없었습니다.
코멘트
멤피스는 백투백 일정이긴 하지만, 주전 선수들의 전날 체력 회복을 위해 전날 체력 안배를 해 놓은 상태입니다. 워싱턴은 30개 팀 중에 최약팀이기 때문에 워싱턴이 우위를 점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만 멤피스는 주전 멤버인 모란트, 아담스, 알다마, 클리커 등 핵심 자원이 빠진 상태기 때문에 멤피스가 유리하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워싱턴의 핵심 멤버인 조던풀의 돌파 운영과 쿠즈마의 득점력으로 워싱턴이 우위를 가져갈 수도 있긴 하지만 멤피스의 주전인 잭슨 주니어와 스마트의 활약에 따라 승패가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전 멤버가 대거 빠진 멤피스는 수비적으로 플레이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