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7일 프리미어리그 리버풀FC 맨체스터시티FC
10월17일 프리미어리그 리버풀FC 맨체스터시티FC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부단한 분석력도 또 하나의 기술이자 직업^^ 열정적인 직업정신으로 오늘도 스포츠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10월17일 프리미어리그 리버풀FC 맨체스터시티FC 배당 기준
앞선 맞대결 전적 상 리버풀이 39전 16승 15무 8패로 수치상 우세하다. 리버풀은 최근 4번의 홈 경기에서 2승 2무 0패를 기록 중이다. 홈 경기 평균 3.75의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맨시티는 최근 4번의 원정 경기에서 2승 2무 0패를 기록 중이다. 원정 경기 시 평균 2.25의 득점을 기록 중이다.
리버풀
리버풀FC(잉글랜드 1부 10위 / 승무승패승) 직전 UCL 레인저스(7-1 / 승) 경기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다만, 레인저스한테도 실점을 허용한 수비진의 문제는 여전히 염려스럽다. 선발로 나온 ‘코어 라인’ 파비뉴(MF) – 헨더슨(MF)등 평균 31.7세의 중원 조직의 기동성이 발목을 잡는 상태다. 강한 압박을 중요시 하는 클럽 감독의 수비 시스템 붕괴로 이어지며 좀처럼 실점 억제를 하지 못하고 있다. 상대의 유연한 연계플레이를 제어하긴 어려울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핵심 채널’들의 부상도 배제할 수 없는 노릇이다. ‘핵심 1선’ 디아스(FW)의 부상을 필두로 아놀드(RB)의 부상도 장기화된 상태다. 물론 직전 레인저스 경기 ‘에이스’ 살라(FW / 직전 경기 3골)를 포함 누네스(FW), 피르미누(FW)가 득점포를 가동했다. 다만, 경기를 치를수록 견고해지는 펩 감독의 역습 대응 전력과 복귀한 로버트슨(LB)의 경기력 역시 염려스럽다. 홈 안필드 일정이란 특수성이 존재하지만 의외의 결과를 기대하긴 어려운 실정이다. ‘핵심 선수’ 아놀드(RB), 디아스(FW)의 이어 마팁(CB)도 부상 이슈가 발생했다. 가뜩이나 수비 퀄리티가 중요한 일정 이들의 이탈은 매우 큰 전력 누수다.
맨시티
맨체스터 시티FC(잉글랜드 1부 2위 / 승승승승무) 반면 올 시즌 행보는 경이로울 지경이다. 직전 코펜하겐(0 -0) 상대 무승부를 거두며 잠깐 주춤했으나 공식 14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할 정도로 무서운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특히 초반부터 승점 확보에 성공하며 선수들 로테이션 관리를 착실히 하는 모양새다. 직전 경기 역시 ‘괴물’ 홀란드(FW), 더브라위너(CM) 등 핵심 채널들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덕분에 이번 일정 대비를 마친 상황이다. 유기적인 움직임과 이타적인 패스 플레이 등 선수들의 체력이 수반되는 공격 시스템의 큰 이점으로 작용하며 득점 생산에 어려움은 없다. 무엇보다 올 시즌은 수비 시스템도 단연 돋보인다. 3~4라운드 뉴캐슬(3-3 / 무), 펠리스(4-2 / 승)경기 이후 점차 펩의 역습 대응 방식이 견고해지는 모양새다. ‘핵심 3선’ 로드리(MF)와 함께 실바(MF)를 상대 맞춤 전술로 낮게 배치하며 수비 상황 시 수적 열세를 극복한다. 상술했듯이 리버풀은 ‘역습의 첨병’ 디아스(FW), 아놀드(RB)가 빠지며 공격 옵션이 줄어들었다. 지난 맞대결과 달리 수월한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부상 전력들이 있으나 이들의 이탈로 인한 큰 전력 누수는 없겠다.
10월17일 프리미어리그 리버풀FC 맨체스터시티FC 결론
맨시티의 승리를 점친다. 리버풀의 홈 일정임에도 현재의 압도적인 경기력과 선수들의 로테이션 가동을 착실히 하고있다. 주도 면밀한 모습에서 차이가 벌어질 공산이 크다. 하물며 올시즌 리버풀은 평균31.7세의 ‘코어 라인’ 기동성 문제가 발목을 잡고있다. 설상가상으로 ‘핵심 채널’ 디아스(FW), 아놀드(RB), 마팁(CB)마저 이탈했다. 전력 손실도 배제 할 수 없다. 반대로 맨시티는 펩의 역습대응 전술과 ‘괴물’ 홀란드(FW)의 활약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단, 양팀의 공격적인 기조를 고려하면 필히 다득점 플레이로 전개될 가능성이 크다.
맨시티 승
3.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