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3일 해외프로축구 분석 시리아 vs 레바논 놀라운 분석글 보기
내일도 계속되는 경기인 월드컵 예선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일 펼쳐지는 오만 vs 베트남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겠습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을 앞세운 시리아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하지만 경기력 안정성이 그리 높지 않은 상황에서 건실한 경기력을 구현하긴 어렵습니다. 레바논은 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서면서 실점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격을 가하기엔 윗선의 무게감이 좋지 못합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시리아
3경기를 치른 현재 조 최하위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4위까지 윗 순위 팀과 전부 승점 1점 차이입니다. 저항 자체는 충분해보입니다. 공격력이 상대보다 좋습니다. 이전 라운드 대한민국과의 맞대결에서도 역습 상황을 살리면서 1득점을 뽑아낸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작정하고 진을 치는 상황에서 수비 라인을 파훼할 수 있을진 의문입니다. 후술하겠지만 레바논은 작정하고 ‘두 줄 수비’를 활용하면서 버티기에 나설 것 입니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닙니다. 후방은 자연스럽게 단단해지고 있습니다.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갈 가능성이 높기에 뒷문의 부담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클린 시트 달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레바논
이전 라운드 이라크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점유율 41대59, 슈팅 수 9대12로 전반적으로 밀린 경기였지만 집중력을 높이면서 승점을 따냈습니다. 원정 불리를 깨면서 승점 확보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버티기는 상당히 좋습니다. 이전 3경기에서 단 1실점 허용에 그쳤습니다. 작정하고 후방 라인 숫자를 늘리면서 상대 공세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우마리(CB)-A.미첼(CB) 센터백 조합의 커버 플레이 또한 준수한 모습입니다. 무실점 도전이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 이유입니다. 문제는 공격입니다. 3경기 연속 무득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작정하고 라인을 뒤로 물리니 역습 활용조차 만만치 않습니다. 윗선의 무게감 역시 아쉽습니다. 득점 생산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