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멤피스 그리즐리스 워싱턴 위저스 NBA 농구분석
NBA 농구분석 멤피스 그리즐리스
NBA 농구분석 시작하겠습니다. 2연패의 늪에 빠진 멤피스가 더이상 포르징기스가없는 워싱턴을 만납니다.
멤피스는 현재 자모란트의 징계, 캐너드의 부상으로 제일런 잭슨,마커스 스마트가 경기를 이끌어 나간다 해도과언이 아닌팀입니다. 보스턴에서 이적온 마커스 스마트가 볼컨트롤러로 빠른 템포의 경기가 필요할때 빠른경기 운영을 위한 속공패스, 경기장내의 자기팀을 위해 템포를 늦추기 위해서는 지공 플레이를 통해 운영을 잘이끌어나가고 있지만, 잦은 턴오버가 문제로 되어있으며 가장큰 문제는 현재 베인의 야투율과 윌리엄스의 득점 욕심이 아니지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와 잭슨 주니어가 이끌어나가는 멤피스에서 베인과 윌리엄스의 야투율이 돌아온다면 탄탄한 벤치자원을 통해 멤피스의 안정적승리 운영이 충분히 가능하다 봅니다.
NBA 농구분석 워싱턴 위저스
포르징기스가 빠지고 조던 풀이 넘어온 워싱턴 위저스입니다. 비어버린 포르징기스의 빈자리를 개포드가 충분히 잘매꾸어 주고있는 상황 그러나 역시나 걱정했던 조던풀이 문제입니다. 조던풀은 이전 인디애나 경기에서도 39%의 야투율과 혼자서 4개의 턴오버를 해버린 뼈아픈 실수를 보여주었는데 쿠즈마와 조던풀의 합작과 인사이드 플레이는 좋은플레이가 나오지만 빠른 역습 상황이나 개개인의 볼컨트롤 상황에서 조던 풀이 잦은 실수와 턴오버로 상대방과의 점수차를 좁히지 못하게 하는점은 아주 문제가 많다고 볼수있습니다. 벤치자원은 갈리나리와 키스퍼트 오모루이가 이끌어 내줄수있지만, 현재 리그 개막이후 실력적으로 봤을때 하위권에서 놀수밖에 없다고 보이는 워싱턴입니다. 조던풀의 턴오버가 줄어들고 볼컨트롤이 조금 더 나아진다면 워싱턴역시 포르징기스의 빈자를 매꾸고도 더 안정적인 팀이 될것이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