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 20일 아틀레틱 빌바오 vs 지로나 해축분석
경기 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입니다. 02월 20일 아틀레틱 빌바오 vs 지로나 해축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틀레틱 빌바오
아틀레틱 빌바오는 지난 경기 알메리아 상대로 0대0 무승부로 끝났다. 원정에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였지만, 상대가 퇴장을 당했음에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는게 큰 아쉬움이 될 수 밖에 없다. 물론 알메리아가 퇴장이 나오면서 경기를 잠그는 선택을 했고, 아틀레틱 빌바오 입장에는 상대가 잠그는 상황에서 뚫기는 어려웠을 상황이었다고 보인다. 지로나는 철저한 압박, 공세가 잘 되어 있는 팀이라고 봐야한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상대로 압박으로 저지하면서 전진시키는 능력이 있는 팀이기에 좋게 평가한다. 현재 산세트가 출전하기 어려운 상태로 양 윙어들에게 볼이 잘 돌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그래도 올 시즌에 기술적인 모습이 많이 성장한 이냐키, 니코 두 선수의 활약이 이번 경기에서 키워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인다.
지로나
지로나는 지난 경기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0대4 패배 했다. 레알마드리드 상대로 첫 대결에서는 나름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지난 경기에서는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최악의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경기에서 산체스 감독이 퇴장을 당하면서 경기가 좀 어수선한 부위기에서 했던 경기라 그랬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인다. 다만 중앙에서는 힘이 없는 상황에 사비우가 별다른 모습을 보여준게 없다. 아틀레틱 빌바오의 피지컬적으로 좋은 편이라서 지로나의 공격 상황에서 쉽게 공격을 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블린트가 돌아오면서 다시 센터백이 블린트, 에릭 가르시아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 이 두 선수들은 신장 180CM대 초반이라 크다고 보기에는 어렵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크로스를 많이 올리는 팀이여서 지로나 입장에서는 약점이 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