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 06일 AS 로마 VS 칼리아리 칼초 해축분석
경기 분석
안녕하세요. 먹튀폴리스 입니다. 02월 06일 AS 로마 VS 칼리아리 칼초 해축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AS로마
as로마는 데로시 감독 체제가 생각보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살레르니타나 상대로 2대1 잡아내면서 순위를 5위까지 올리는 모습을 보였다. 데로시 감독이 새 사령탑으로 부임하고 4백을 가동 중이며 센터백 뎁스가 현재 전멸이라는 점도 있긴 하지만, 미드필더진들의 볼 소유를 더하는 쪽으로 목적을 하고 있다. 일단 디발라가 중앙으로 내려와 볼 소유에 기여하는 만큼 공이 잘 돌고있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다만 살레르니타나, 베로나 두 팀들 상대로 겨우 한 골 차로 승리를 기록하는 모습은 다소 아쉽기는 하다. 디발라가 내려오는 바람에 공격수 루카쿠만 홀로 남아있는 상황이다. 그나마 펠레그리니가 두경기 두골을 넣어주는 활약을 해주고 있지만 그래도 사실상 지난 두 팀 경기와 비슷한 경기로 보여줄 가능성이 있다.
칼리아리 칼초
칼리아리는 토리노 상대로 1대2 패하며 덜미를 잡혔다. 결국 팀은 18위까지 추락했고 홈에서의 힘과 중원에서의 싸움에서 토리노의 전력을 넘는건 부족했다. 원정에서는 일단 승리가 아예 없다는 것이다. 유벤투스랑 라치오 상대로 한 골 차이로 패를 당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섬 팀이기도 하고 특유의 원정 난조가 상당히 심각하다고 보인다. 뭐 약팀의 숙명이기는 하지만 측면에서의 공간을 많이 내주는 모습을 보여주며 좋지 못하는 상황이긴 하다. 일단 최근 로마가 중원에서 힘과 인원을 많이 주는 방식으로 하고있어 지공싸움에서는 공략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롱킹으로 뒷공간 침투하는 방식밖에 없어보이는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