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8일 19:00 WKBL 프로농구 신한은행 vs 우리은행 스포츠 픽
2024년 10월 28일 먹튀폴리스 안전놀이터, 스포츠 분석, 스포츠 픽, WKBL 프로농구 신한은행 대 우리은행
신한은행
WKBL 프로농구 김소니아의 이탈이 있었지만, 백코트 에이스인 신지현과 베테랑 최이샘, 그리고 신이슬을 새롭게 영입했다. 여기에 185cm의 신장과 3점슛 능력을 가진 타니무라 니카가 아시아쿼터 1순위로 합류하면서 전력을 보강했다. 타니무라는 독일 리그에서 활약했으며, 두 차례 일본 국가대표로 뛰었던 경험이 있어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신인 1라운드에서 지명한 179cm의 홍유순은 4번과 5번을 오가며 스크린과 롤 플레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인사이드 전력이 한층 개선되었다. 이와 함께 이경은, 강계리, 구슬, 김지영, 김진영, 그리고 빅맨 김태연이 출전을 기다리고 있다.
우리은행
박지현(호주 뱅크스타운), 박혜진(BNK), 최이샘(신한은행), 나윤정(국민은행)의 이탈로 전력이 약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김단비가 팀에 잔류했으며, FA와 보상선수로 박혜미, 한엄지, 심성영을 영입하며 새로운 팀을 꾸렸다. 비록 지난 시즌보다는 전력이 다소 약화됐지만, 박신자컵에서 3승1패를 기록하며 여전히 견고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박혜미, 이명관, 그리고 아시아쿼터 선수 스나가와 나츠키가 지원에 나섰으며, 한엄지가 골밑에서 안정적인 수비를 펼쳤다.
전망
신한은행이 1순위로 영입한 타니무라 니카는 센터 포지션에서 다재다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팀 동료의 움직임을 살피며 정확한 패스 타이밍으로 찬스를 만들어줄 수 있는 선수다. 신지현, 최이샘, 신이슬의 합류로 강화된 신한은행의 전력은 이번 시즌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픽스터 무료 픽
승패 : 신한은행 승
U/O : 오버